<전국하동향우회> 2012 ‘하동시대 개막’ 고향 발전 앞장 01.11
임진년 새해를 맞아 전국의 하동 향우 임원진과 지역 기관·단체장이 한 자리에 모여 2012년 ‘하동시대 개막’을 공유하고 고향 발전을 다짐했다. 하동군은 6일 오전 11시 하동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전국 하동향우연합회 2012년 신년교류회를 개최했다.전국하동향우연합회(회장 성기욱·서울)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조유행 군수를 비롯해 여상규 국회의원..
<재부하동군향우회> 고향 하동서 신년인사회 가져 01.11
임진년 새해를 맞아 부산에 사는 하동 향우 600여명이 고향을 찾아 시산제를 올리고 지역 기관·단체장들과 신년 인사회를 가졌다.재부하동향우회(회장 강현우)가 지난 8일 금남면 하동청소년수련원에서 ‘재부하동향우회 시산제 및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조유행 군수를 비롯해 여상규 국회의원, 황영상 군의회 의장, 황종원 도의원, 군 의원, 정성균 하동..
하동고 토목과 졸업생들 뭉쳤다 05.18
하동고등학교 토목과 (초대회장 이이만 )동문회가 지난 14일 토요일 모교 운동장에서 제1회 하동고등학교 토목과 동문회 화합의 한마당 축제의 장을 열었다.하동고 토목과는 경향각지에서 맡은바 중추적인 역할 을 다하면서 앞만 보고 달려온 선·후배동문들을 뒤돌아보면서 그 여유를 가질 때라 생각하고 토목과 동문회 화합의 한마당축제를 개최하게 된 것이다.또한 이번 토..
재부하동향우회 남구하친회 발족식 05.18
재부하동향우회 남구하친회 발족식이 부산문화회관 영빈관에서 향우가족과 창립회원 100여명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이날 창립총회에서는 초대회장에 박상섭(적량면) 예광종합건설(주) 대표이사를 선출하고 5명의 부회장과 감사도 선출했다.박상섭 회장은 “수락연설에서 전회원이 일치단결하여 하동인의 긍지를 높이고 재부하동향우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포부를..
-하동산악회 2011(신묘)년도 시산제 봉행 - 02.17
재부하동향우회 산하 하동산악회(회장 정충환)에서는 지난 2월 13일 경주 소재 토함산에서 2011(신묘)년도 시산제를 개최하였다.  이날 시산제에는 황규동 재부향우회장, 강현우 장학회이사장, 전상기, 문순규 고문을 비롯한 150여명의 향우들이 참석한 가운데  봉행하였다.  이에 정충환 산악회장의 인사말에서 “우리고향 하동을 비롯하..
◐ 재부 하동 향우회 ◑ 02.01
재부 하동산악회(회장 정충환) 에서 2011년도 새해맞이 시산제를 매년 고향(하동)에서 개최 하던 행사를 최근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구제역 파동과 본 회의 사정에 의하여 간소 하게 축소 시행할 예정이오니 이점 양지 하시고 많은 성원과 동참을 바랍니다.♣ 일    시 : 2011년 2월 13일(일)♣ 출발장소 : 서면 영광도서앞..
이병수 향우(도서출판 아람), 다문화전집 ‘꼬마다글리’ 출간 01.20
(꼬마 다글리 출간과 관련하여 EBS(교육방송)-TV와 인터뷰하는 이병수 사장)   어린이용 교육교재를 전문적으로 출간하는 출판인 이병수 향우(51세.도서출판 아람 대표)가 2년여간의 준비 끝에 최근 지구촌 곳곳의 다양한 문화를 소개하고 다문화에 대한 폭넓은 인식을 심어줄 그림책 전집 <꼬마 다글리>를 출간했다. 이 향우는 &l..
재부하동산악회 정기총회 가져 01.13
재부하동산악회(회장 정충환)가 지난해 연산로타리 소재 혜암부페에서 2010년도 정기총회 겸 송년회가 황규동 향우회장, 강현우 장학회 이사장, 전상기, 박윤식 고문, 각 하친회 회장단, 지역 각면 향우회 회장단, 향우회 산하단체장 등 20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열렸다.  정충환 회장 인사말에서“ 벌써 우리 하동산악회가 창립 된지 9..
‘기업은 정신이 건강한 인재를 원한다’ 11.17
향우기업인 (주)그린조이 및 (주)덕강 의 최순환 회장이 부산대학교 인덕관에서 “기업은 정신이 건강한 인재를 원합니다”라는 주제의 특별 강연을 가졌다.부산대학교 학생 120여명과 의류학과 학장 및 의류학과 교수들이 참석한 이번 강연에서, 최 회장은 ‘건강한 정신을 갖기 위해서는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그런 건강한 정신을 가진 인재가 기업..
출향 향우와 군민이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 11.04
경향각지(京鄕各地) 50만 내외 군민들의 마음과 2,000여명의 향우들이 고향에서 서로가 우의와 친목을 다지는 매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10월의 마지막 날, 하동공설운동장에서는 거제, 남해, 밀양, 서울, 웅상, 창원, 광양, 도청, 부산, 양산, 진주, 통영, 김해, 마창, 삼천포, 울산, 진해에서 참석한 재 하동향우들과 여상규 국회의원을 비롯한 조유..